2020년 12월호 ∣ B.M.W. 뉴스레터

► 에티오피아의 Joshua Lee Adventist 초등학교 어린이들이 새로운 책상과 의자에서 미래를 꿈꾸며 공부하고 있습니다. 

 

 성령으로 복음을 땅끝까지! 

2020년은 코로나로 인해 수많은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하나님께서 한 해 동안 모든 가정들을 지켜 주시고 오히려 우리로 하여금 하늘을 바라보고 예수님을 사랑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셨습니다. 내년에는 더욱 주를 위해 헌신하고 재림을 준비하는 새 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B.M.W 세계자전거지원선교회 드림

 

B.M.W. 본부 및 각 지부 소식 

미국, 쿠바 자전거 선교 지원

2020년 12월, 앤드류스 세미나리와 함께 쿠바 선교를 위해 협력하게 되었다. 오랫동안 앤드류스 세미나리의 쿠바 선교 책임자는 쿠바의 재림교회 전도자들을 위한 자전거를 요청하였고 이번에 20대의 자전거(1대당 $150)를 후원할 수 있게 되었다. 

에티오피아, 3개의 합회로 개편

에티오피아에 새로운 미션 필드(South Central Ethiopia Field)가 조직되었다. 5년 전 B.M.W.의 후원으로 소도(Sodo) 교회가 건축되었을 때 합회가 입주하게 되었고 교회는 큰 성장을 이루게 되었다. 더욱 효율적인 선교를 위해 3개의 합회로 개편하여 2021년부터 새로운 선교 도약을 꿈꾸고 있다.  

케냐, 다니엘 고등학교 선교 버스

케냐 캅투베이의 다니엘 고등학교(360명 재학) 학생들이 오랫동안 고대해온 선교를 위한 버스가 마련될 수 있게 되었다. 그동안 학생들은 교회가 없는 6개의 지역에 선교 활동을 펼쳐왔고 한 곳에 교회(Honeybee Church)가 세워지기도 했다. 이곳에 선교방문 했던 이** 목사님의 후원으로 새 해 첫번째 버스를 구입할 예정이다. 

한국, B.M.W. 제 4차 정기 총회 개최

한국 지부가 12월 12일 동탄전원교회에서 제4차 총회를 개최하고 앞으로 3년 동안 주를 위해서 섬길 임원들을 선출하였다. 신임 회장으로는 전정권 목사(전 한국연합회장), 총무에는 문영덕 장로가 선출되었으며 재무에는 구일색 집사가 유임되었다. 그동안 B.M.W. 한국지부를 이끌어 왔던 회장 손태순 장로와 총무 박남규 장로는 척박한 아프리카 및 동남 아시아 선교를 위해 크게 헌신해 왔다. 새 임원들에게도 성령의 능력이 임하셔서 선교 사명이 이루어지기를 기도한다. 

 

 

복음선교(Gospel Ministry)

기드온 선교사 활동 소식

에티오피아 South Central Ethiopia Field (신설된 합회)에서 40명의 기드온 선교사들이 선교 훈련을 받고 미개척 지역으로 파송되었다. B.M.W.는 지난 5년간 성도들이 헌신한 재정으로 이들에게 매달 생활비를 지원하고 있는데 이들은 한 해 동안 COVID-19 사태에도 불구하고 열정적으로 복음을 전파해 왔고 12월에는 36명의 영혼들이 침례를 받게 되었다. 

 

에티오피아, Hamid 교회 기공

에티오피아 하미드 지역은 무슬림들이 많이 거주하는 지역이다. 이곳에서 선교가 이루어졌고 현재는 약 70명의 교인들이 모여서 예배를 드리고 있다. 하지만 예배 장소가 없어서 교회를 필요로 하는 중에 이 소식을 들은 많은 분들이 과부의 두 렙돈과 같은 정성으로 후원하였고 이것들이 모여 2020년 11월, 마침내 교회 건축이 시작되었다. 이 교회는 이 지역의 많은 무슬림들에게 소망을 전하는 교회가 되기를 기도하고 있다. 

 

에티오피아, HOPE 채널 확장 

코로나 사태로 전 세계 재림교회가 복음 전파에 어려움을 겪고 있을 때 에티오피아 재림교회도 위기를 당했으나 그 위기를 기회로 삼고 B.M.W.와 함께 방송 선교에 협력하게 되었다. 그 결과로 공영방송을 통해 수백만의 사람들에게 복음을 전파할 수 있게 되었으며 특별히 미주 성도들의 후원으로 인해 위성방송 운영과 방송국 건물 확장을 하는데 $27,500을 지원하였다. 

 

에티오피아, 예언의 신 출판 사역

많은 예언의 신 책들이 출판된 적이 없는 에티오피아에서 문서 서적을 출판하고 현지 언어로 책들을 번역하는 사역이 곧 시작될 예정이다. 많은 분들이 이 일을 위해 헌신하였고 크고 작은 정성들이 $30,000의 재정이 모여졌고 12월에 현지 합회로 전달되었다. 이 사역은 코로나 사태로 인해 경제적으로 어려워진 목회자들을 돕는 일에도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 각 시대의 대쟁투(1만권), 사도행적(7천권), 부조와 선지자(7천권), 시대의 소망(5천권), 정로의 계단(6천권), 기본교리 28(5천권), 청년에게 보내는 기별(7천권) 등
 

교육선교(School Ministry)

에티오피아 죠슈아 리 초등학교

에티오피아 보디티에 위치한 Joshua Lee Adventist 초등학교에는 357명의 학생들이 하나님 안에서 꿈을 키워가고 있으며 최근에는 새로운 장학사업을 통해 어려운 학생들을 돕고 있다. 

에티오피아 봄베 초등학교

에티오피아 Bombe에 위치한 Bombe Adventist 초등학교는 교실과 실내를 새롭게 단장하고 이제는 220명의 어린이들이 아름다운 캠퍼스에서 행복한 학교 생활을 즐기고 있다.   

에티오피아 마태 남 초등학교

600여명의 학생이 공부하고 있는 Mathew Nam Adventist 초등학교는 5칸의 교실을 증축하고 있다. 완공되면 900~1000명의 학생들이 공부할 수 있는 학교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별 기도 요청

가사(Gassa) 교회를 위하여

에티오피아의 가사(Gassa) 교회 교인들이 새로운 교회를 위해 기도하고 있다. 이 교회에는 늘어나는 교인들을 돌보기 위해 2명의 복음전도자가 일하고 있는데 10월 25일에는 6명이 새로 침례 받았다. 하지만 교인들은 늘어나는데 교회가 없어 밖에서 예배를 드리고 있는 실정이다. 이 교회 성도들과 새로운 교회를 위한 중보기도는 큰 역사를 이룰 것이다. 

하가자(Hagaza) 교회를 위하여 

에티오피아의 하가자(Hagaza) 교회에 출석하고 있는 2명의 형제가 교회 건축을 위해 부지를 기증하였다. 교인들은 위의 부지 위에 교회를 건축하기를 기도하고 있다. 현재 이 교회에는 기드온 300명 선교사로 파송된 Balcha 목사님이 교회를 섬기고 있다. 감사하게도 알라스카 교회에서 이 소식을 듣고 재정을 후원해 주었다. 교회가 완성되기까지 성도들의 기도를 부탁드린다. 

비타나(Bitana) 교회를 위하여

에티오피아의 비나타(Bitana) 교회는 성도들의 헌신과 여러 후원자들의 도움으로 새로운 교회를 위한 기초공사를 시작하였다. 한편 한국의 한 성도가 이 교회 건축을 위해서 재정을 후원해 주었는데 완공을 위해서는 더 많은 기도와 후원이 필요한 상황이다. 이곳 성도들은 아름다운 교회 건축을 위해 기도를 요청하였다. 

과부 집 건축 봉사를 위하여 

에티오피아 토라 오포라(Tora Ofora) 지역은 특별한 지역 사회 봉사를 하고 있다. 2019년도에 성도들의 헌신과 한국의 교회 후원으로 건축을 마쳤고 교인들은 지역 사회에 어려운 환경에서 살아가는 동네 과부들을 돕고 보살피며 그들의 집을 새로 건축하는데 힘을 쏟고 있다. 이 일을 위해 관심을 가지고 후원해 주신 분들께 감사를 드리며 지속적인 기도를 부탁드린다. 

2020년 12월 후원자 명단

B.M.W. 선교 사역을 위해 귀한 재정을 후원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하나님께서는 두 렙돈을 드린 과부처럼 여러분의 작은 헌금도 귀하게 생각하시고 축복하십니다!" 여러분들이 보내주신 재정이 동전 하나라도 헛되이 쓰이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일반후원

Joon Hwang, Young Lim, 

Andrews Korean S.D.A Church 

 

목적후원

Haeng Sok Chong, Anna Chung, Susan Hurr, Chong Sook Kim, Myoung Collette Kim, Wook Hyun Kim, Yong Ho Kim, Kang Soo Lee, Kwang Lee, Nam Sook Lee, Grace Moon, Dooil Park, Sunghee Park, Young Woo Park, Tae Sook Song, Hyon Chu Yi, Joon Hyuk Kang, Yoon Kyu Do, Nam Sook Lee, Hyon Sun Moravek, Sang Won Lee, Debbie Kirkland, Henry Youngkwon Seo, Joshua Lee, Susan K Kim, Bong Rye Kwon, Won Hong Kang, Jason Kim

Bicycle Mission World, Inc. 미국 본부의 은행 정보가 변경되었습니다. 

새로운 은행 정보를 확인해 주세요. 

SEND A CHECK TO
BICYCLE MISSION WORLD Inc. (B.M.W.)
9067 U.S HIGHWAY 31, SUITE 200 BERRIEN SPRINGS, MI 49103


TRANSFER TO
BANK NAME                   FIFTH THIRD BANK
ROUTING NUMBER       072400052
ACCOUNT NUMBER      7935171699
SWIFT/BIC CODE           FTBCUS3C
BANK ADRRESS            FIFTH THIRD BANK 38 FOUNTAIN SQUARE PLAZA CINCINNATI, OH 45263

ASK FOR A RETURN ENVELOPE
Contact us to receive a return envelope.

Tax Deductible
Bicycle Mission World Inc. is a registered (501(c)(3) nonprofit organization.
​All donations are tax deductible in full or in part.

Bicycle Mission World Inc.
9067 US Highway 31 Suite 200 | Berrien Springs, Michigan 49103
1-269-473-6033 | info@bmwmission.org

뉴스레터가 보이지 않나요?  를 눌러보세요.

발행인: 박동래  편집인: 전경수  편집: 김형준

Un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