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9월호 ∣ B.M.W. News Letter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문안드립니다. 

"아름다운 소식을... 전하는 자여... 너는 힘써 소리를 높이라 두려워 말고... 너희 하나님을 보라 하라"(이사야 40:9)

"목자 같이 양무리를 먹이시며 어린 양을 그 팔로 모아 품에 안으시"는 하나님께서

 COVID19으로 두려움과 공포 속에서도 여전히 하나님께 예배하고 복음을 전하기 위해 고군 분투하는

하나님의 백성들과 함께 하시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세계자전거지원선교회 드림

 

 

 

B.M.W. NEWS

에티오피아 호프 채널 사업 지원 결정

코로나 사태로 전세계 재림교회가 복음 전하는 일에 어려움을 겪고 있으나 에티오피아 재림교회는 복음 전파에 너무도 분주하다. 정부가 대면 예배는 금지시켰으나 공영 방송국에서 재림교회에게 선교 방송을 할 수  있도록 허락하였기 때문이다. 이에 에티오피아 연합회는 호프 채널과 함께 불철주야 복음을 전하기 위해 방송 프로그램을 진행중이다. 그 결과 7월 25일 55명이 침례를 받았고 그중 52명이 무슬림인이다. 그러나 매월 위성방송 송출 비용 $7500과 여러 운영자금과 노후된 방송장비의 교체등 시급히 해결해야할 현안들도 있다. 이에 세계자전거선교회는 에티오피아 호프 채널 선교 사업을 돕기로 결정하고 이를 위한 계획을 준비중이다. 이 사역을 위해 함께 기도하고 힘을 모아주기를 간곡히 호소한다. 

에티오피아 예언의 신 출판 사업 지원 결정

COVID-19으로 인해 복음의 대상자들을 만나기 어려운 것이 현재 전세계 교회들이 가지고 있는 선교 고민일 것이다. 그러나 감사하게도 재림교회는 예언의 신의 기별이 있어 성도들에게 큰 위로와 힘이 되고 있다. 하지만 그 위로를 받지 못하는 이들도 있다. 에티오피아는 예언의 신이 거의 보급되지 못한 나라중 하나. 이에 B.M.W.는 현지 언어로 번역된 예언의 신 출판을 위해 에티오피아 재림교회를 돕기로 하였다. 이를 위해 현재 미화 15만불의 재정이 필요하다. 이미 케냐에 보급된 '생애의 빛'이 교우들과 비교인에게 예수 그리스도를 밝히 전하고 있기에 에티오피아에서의 출판 선교 사업도 하나님의 놀라운 역사가 있을 것을 믿는다. 이를 위해 모든 교회가 함께 기도하고 협력해 주기를 요청한다.  

 
 

B.M.W. 한국 지부, 총회를 위한 이사회 모임

COVID-19의 위력이 다시 강해지면서 한국은 큰 어려움에 처하게 되었으나 변함없는 선교 열정을 불태우기 위해  B.M.W. 한국 지부 이사회가 9월 6일 전정권 목사의 자택에서 열렸다. 15명의 이사진들은 현재 진행되고 있고 아프리카 선교 현안과 앞으로의 나아갈 방향을 협의하고 어떻게 이 사업들을 지속적으로 운영할지 함께 의논하였다. 특별히 12월 12일에 B.M.W. 한국지부 총회를 개최하기로 결의하였고 원활한 준비와 진행을 위해 제반 준비 사항들을 점검하고 기도로 모든 이사회를 마쳤다.

B.M.W.  에티오피아 선교위해

북미주한인재림교회협회 선교부와 동역

공산화 이후로 영•육적으로 가난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에티오피아의 구호와 선교를 위해 북미주한인재림교회협회 선교부가 B.M.W.와 함께 협력하기로 하였다. 무엇보다도 북미주 120여개 교회의 성도들의 기도의 후원을 받을 수 있어 추후 에티오피아에 임하게 될 성령 하나님의 뜨거운 역사가 어떤 결과를 가져올지 기대하게 된다.  

 

선교지 소식

에티오피아 새로운 교회 건축

아프리카에 불어닥친 COVID-19의 위협에도 불구하고 에티오피아 재림교회의 선교 열정은 식을줄 모른다. 월로이타 보디티에 위치한 발차 교회는 기드온 300 선교사 파송이후 늘어나는 교인수와 더 좋은 환경에서의 예배의 필요성으로 새성전 건축을 계획하고 있다. Dawuro에 위치한 가사 교회는 현재 교회 건축이 진행되고 있고 앞으로 지붕공사를 앞두고 있다. 특별히 Gassa 교회는 B.M.W. 기드온 300 선교사가 파송될 예정이어서 앞으로 선교 사업에 큰 기대가 된다. Kambata에 위치한 Shone 교회는 기존 교회 겉에 새 교회를 세우고 있다(맨 위 사진). 건축 기간동안 예배드릴 장소가 없기 때문이다.  이제 지붕을 덮어야 하지만 재정난으로 진행이 되지 않고 있어 우리에게 도움을 호소하고 있다. Soddo Town에 위치한 Wadu 교회는 교회 외벽 공사가 한창 진행중이다. 교인들은 외벽을 견고히 하기 위해 바닥에 큰 돌들을 손수 깔고 있다(좌측 아래 사진).

 
 
에티오피아  알바민치대학교회 건축 활발히 진행

알바민치 대학교회 건축 상황이 매우 원활히 진행되고 있다.  이미 세 차례에 걸쳐 한국과 미국에서 건축 헌금이 모여 알바민치 교회에 전달되었고, 교우들은 더욱 힘을 내어 공사에 박차를 가한것. 그 규모도 역대 어느 교회보다 크게 지어지고 있어, 2만여 알바민치 국립대학의 학생들을 위해 좋은 복음의 터전이 될 것이라 기대되고 있다. 여전히 진행해야 할 공사들이

 

 

에티오피아 김민정 학교 새학기 등록 시작

세상을 떠난 사랑하는 딸 민정이를 기념하기위해 부친 김선주 집사에 의해 세워진 김민정 학교(유치원, 초등학교)가 정부로 부터 설립 인가를 받고 2020년 9월 개교를 위한 막바지 준비로 분주하다. 올해 약 300여명의 유치원생과 초등학교 학생들을 위해 이미 의자와 책상이 준비되어 있으며, 신입생 모집도 시작되었다. 그 동안 학교를 후원해주신 김선주 집사님과 B.M.W. (한국지부& 미국본부)를 통해 도움을 주신 분들, 그리고 기도로 용기 주신 모든 믿음의 식구들에게 감사를 드리며 하나님께 영광을 돌린다. 

 

에티오피아 은혜 전 고교 디지털 피아노 기증

아본사 은혜 전 고등학교에 반가운 소식들이 전해지고 있다. 우선 2020년 새학기를 맞이하여 더 많은 학생들이 이 학교를 찾아온 것. 지난해 등록생 수가 300여명이 넘었던 학교는 올 새학기에는 400명 이상이 이 학교에서 공부하게 될 전망이다. 또 다른 선물은 학생들의 신앙 교육과 예배를 위해 사용될 디지털 피아노이다. 한국의 문미영 집사가 예배와 음악 수업을 위해 은혜 전 고교에 기증한 것. 아름다운 피아노 소리에 맞춰 학생들의 입에서 찬양이 울려퍼질 때 하나님께서 큰 영광을 받으실 것이라 확신한다. 

 
 
 
 

기도요청 B.M.W 사업

에티오피아 Tarcha 삼육학교 리모델링을 위해

에티오피아 Dawuro 지역의 가사와 타차 지역에는 3 종족이 삽니다. 가장 상위계급인 Malla(말라), 중간 계급인 Manna(마나), 그리고 하위 계급인 Manja(만자). 계급이 존재하다보니 부족 간 사회적 교류는 없습니다. 이 곳의 세워진 교회 안에서도 부족간의 긴장감은 여전히 존재합니다. 최하위 계급 만자부족이 교회에 가면 안에 있던 마나 부족원들은 교회 밖으로 나갑니다. 그런데 이 곳에 만자 부족 50명이 재림교회에 들어왔고, 마나 부족원 75명도 재림교인이 되었습니다. 부족간의 갈등이 해소되는 곳 타차 지역에는 삼육학교가 있습니다. 이 곳에서 아이들은 부족간 끊어질 수 없는 관계를 배우지 않고 하나님의 사랑을 배우고 있습니다. 50만명이 살고 있는 타차 지역에서 삼육학교는 어쩌면 유일하게 평등과 평화와 사랑을 가르치는 교육기관일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타차 삼육학교는 열악한 교육환경 때문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 학교가 온전히 유지되고 발전할 수 있도록 성도님들의 기도와 협력을 요청합니다. 

에티오피아 호프채널 & 예언의 신 출판 사업 지원을 위해 

코로나로 인해 영육간에 큰 위기를 맞고 있는 1억 1천만 인구를 위해 에티오피아 재림교회는 방송과 서적으로 복음을 전하고 있습니다. 특별히 국가의 도움으로 방송을 통해 복음을 전할 수 있게 된 에티오피아 재림교회는 현재 호프 채널을 통해 복음을 전하고 있으며 이를 유지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매월 $7500 이상의 재정이 필요합니다. 또한 B.M.W.는 기존 교인들에게도 거의 보급되지 못했던 예언의 신을 출판, 보급하는 사역에 협력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이를 위해 약 $150,000의 재정이 필요합니다. 하나님께서 분명히 이 사업을 이끄실 것이기에 B.M.W.는 이 사역을 위해 함께 기도하고 함께 협력할 동역자를 찾고 있습니다. 모든 성도님들의 기도를 요청드립니다.

에티오피아 Degaga 지역, Lenda 교회의 시설 개선을 위해

지난 7월에 그 사연이 소개되었던 Lenda 교회(1961년 설립)를 위해 다시 한번 기도 요청을 드립니다. B.M.W.의 기드온 300 선교사 훈련원 출신의 나라모 나테(Naramo Nate) 목사는 교회가 도로 옆에 있다는 것을 활용하여 교회 벽에 안식일 기별에 관한 성경절을 적어 놓아 교회를 지나가는 수많은 사람들이 복음을 접하게 하는 등 복음을 전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교회는 현재 300명에 달하는 교인들이 이 교회에서 하나님을 만나고 있습니다. 그러나 현재 교회가 천정 수리가 시급하고 300여명의 교인들이 복음을 잘 들을 수 있도록 교회 음향 시설이 필요한 상황이며 궁극적으로는 더 넓은 교회 건축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상황입니다. 코로나의 위기 속에서 자신의 생명을 내려놓고 복음을 전하고 있는 Lenda교회와 나라모 목사를 위해, 그리고 하나님께서 이들의 기도를 들으시고 응답하실 날이 속히 임하도록 기도해 주세요.

 

2020년 8월 후원자 명단

B.M.W. 선교 사역을 위해 귀한 재정을 후원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보내주신 재정이 동전 하나라도 헛되이 쓰이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일반후원

Joon Hwang, Tae Ho Gwon, Young Lim, Tae Sook Song

 

목적후원

Choung Sook Cho, Andrew Ahn, Andrews Korean Church, Hyung Sook L. Chang, Byong Man Choe, Don Sik Choe, Tacoma Korean Church, Yoon Kyu Do, Hyunsok Doh, Suk Ju Hong, Susan Hurr, Joon Hwang, Martin Sun Hwa Hwang, Bonnie(Peter Yong) Im, Geun J Jahng, Hwan Jang, Sunghee Jin, Eunsil C. Kang, Joon H Kang, Chang Se Kim, Chong Sook Kim, Choongman Kim, Samuel S Kim, Stephen Kim, 

목적후원(계속)

Sung Ja Kim, Thomson Kim, Rachel Y. Koh, Yun boon Koh, Tai Ho Kwon, Young Lim, Hyun Lan(Jack S) Lee, In Seok Lee, Ke Ha Lee, Sang Sook Lee, Maryland Church, , Jungim(Grace) Moon, Minjung Moon(Japen), Bum Gon Oh, Yun Myung Oh, Dae Jong Park, Dong Rae Park, Jin Yong Park, Soon K Park, Emily B. Row, Santa Maria Church, Henry Seo, Yonghyun Shin, Young Sup So, Benjamin Soh, Roger D Shon, Tae Sook Song, Sun Pun Williams, Jai Hoon Yoo

 

Bicycle Mission World Inc.
9067 US Highway 31 Suite 200 | Berrien Springs, Michigan 49103
1-269-473-6033 | info@bmwmission.org

뉴스레터가 보이지 않나요?  를 눌러보세요.

발행인: 박동래  편집인: 전경수  편집: 유병휘

 
 
 
Un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