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8월호 ∣ B.M.W. News Letter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문안드립니다. 

"아름다운 소식을... 전하는 자여... 너는 힘써 소리를 높이라 두려워 말고... 너희 하나님을 보라 하라"(이사야 40:9)

"목자 같이 양무리를 먹이시며 어린 양을 그 팔로 모아 품에 안으시"는 하나님께서

 COVID19으로 두려움과 공포 속에서도 여전히 하나님께 예배하고 복음을 전하기 위해 고군 분투하는

하나님의 백성들과 함께 하시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세계자전거지원선교회 드림

 

 

 

B.M.W. NEWS

케냐 기탕게라 교도소 1800개 B.M.W. 마스크 제공

7월 뉴스레터에 소개되었던 케냐 기탕게라 교도소의 700여 명 제소자들을 위한 마스크 문제가 한달이 채 지나지 않아 해결되었다. B.M.W. 마크가 새겨진 1800여개의 마스크가 전달된 것. 그 동안 제소자들은 낡은 천을 사용해서 얼굴을 가리는 것이 전부였으나 이번에 제작된 마스크는 깨끗히 세탁하면 재사용이 가능하다. 제소자들의 건강과 그들에게 전해진 복음이 지속될 수 있도록 성도들의 기도가 필요하다. 

에티오피아 바데사교회, 교회건축 재개

지붕공사를 앞두고 재정문제로 잠시 중단되었던 바데사 교회 건축이 10월에 다시 재개될 예정이다. 교회 건축을 위해 그들이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해 왔기에 건축이 중단된 성전을 바라보면서 그들은 계속하여 무릎을 꿇고 기도하였었다. 이와같은 기도는 하나님과 B.M.W. 선교회원들의 마음을 움직이게 하였고 결국 10월에 공사를 재개할 수 있게 되었다. 바데사교회의 건축이 무사히 잘 마쳐지도록 성도들의 간절한 기도를 바란다.   

 

에티오피아 김민정 학교

 초등학교, 유치원, 및 행정관 공사 활발히 진행

2015년 에티오피아 소도지역에 이름없는 한 학교가 세워졌다. 그러나 이 학교는 재정 문제로 더이상 건축이 진행되지 않다가 2019년도에 김선주 집사의 딸, 김민정양의 이름을 붙혀 '김민정학교'라는 새이름을 갖게 되었다. 부친 김선주 집사의 헌신으로(1억원 헌금) 현재 초등학교와 유치원 건물 공사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행정관 공사는 그 끝이 서서히 보이고 있다. 현재 실내 도어 작업을 진행중에 있으며 적절한 인테리어 작업이 끝나면 행정업무를 볼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학교를 보다 잘 운영할 수 있게 되었다. 뿐만 아니라 유치원과 초등학교 건물이 완공되면 소도 지역의 수많은 어린이들에게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을 전해 줄 것이다. 이 사업이 하나님 안에서 잘 운영되도록 성도들의 기도후원을 요청한다. 

에티오피아 은혜 전 고교, 교실 증축 마무리 단계

배우고 싶은 학생들은 많지만 교실이 없어 마음만 애타했던 은혜 전 고등학교가 8칸의 교실 증축 공사의 끝을 향해 가고 있다. 지붕공사와 외벽 공사가 마무리되었고, 건물 내외벽 미장과 인테리어(천정, 바닥) 작업만 끝나면 더 많은 학생들이 이 곳에서 자신의 미래와 하나님의 사역을 만들어 갈 것이다. COVID-19 때문에 어려움이 많음에도 선교지의 절실한 필요를 외면하지 않은 B.M.W 후원자들의 헌신은 선교사들과 현지 교인들에게는 기도의 응답이 되고 있다. 학생들이 하나님의 자녀로 잘 성장할 수 있도록 성도들의 간절한 기도와 격려를 기대한다. . 

 
 

선교지 소식

케냐와 에티오피아에 퍼져 나가는 생애의 빛 

지난해 케냐 항만 세관에 묶여 있던 5만여권의 생애의 빛이 코로나로 인해 위기에 빠진 케냐 사람들에게 빠르게 전달되고 있다. 기존 교인들조차도 읽어본 이가 많지 않은 ‘생애의 빛'이 교회 뿐만 아니라 케냐의 수도 나이로비에서 가장 큰 슬럼가와 주변 지역에도 약 2천권이 전해졌다. 이 책을 읽은 많은 사람들의 삶에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는 그들의 간증을 통해 코로나로 위기 가운데 있는 케냐와 에티오피아를 위로하시고 도우시려는 하나님의 사랑을 깨닫게 되었다. 현재 생애의 빛은 교도소에 2500여권, 학교에 800권, 남나이로비 카자도 합회 1200권, 지역교회에 1700권등 10,100권이 전달되었다. 

 

 
 
에티오피아 바데사 지역사회,
학교 부지  재림교회에 기증

10월에 교회 건축 재개를 앞둔 에티오피아 바데사 교회에 하나님께서 좋은 선물을 주셨다. 바데사 지역사회가 학교 설립을 위한 부지를 재림교회에 기증한 것. 이 곳에 학교를 세우기로 한 데에는 특별한 사연이 있다. 과거에 한 재림교회 선교사가 바데사 지역 근처 선교지인 싸케 지역으로 파송되었는데 그에 의해 싸케 지역에 학교가 설립되었고 그 곳에서 공부한 수많은 졸업생들이 오늘날 에티오피아 재림교회의 지도자들이 되었던 것. 이런 이유로 싸케 학교가 에티오피아 재림교회에 부여하는 의미는 매우 컸었다. 비록 주변 지역에 공립학교들이 생겨나면서 그 학교는 운영난으로 문을 닫아야 했지만 이 학교의 가치와 의미를 알고 있었던 B.M.W.는 싸케 근교인 바데사 재림교회에 학교 재 설립을 제안하였고 그 취지를 공감한 바데사 교회는 함께 힘을 모아 학교를 설립하기로 결정하였다. 현실적으로 쉽지 않은 사업이지만 지금까지 바데사교회 성도들은 기도하며 그 때를 기다리고 있었다. 하나님께서 바데사 교회와 학교를 통해 향후 에티오피아 재림교회와 선교 사역을 이끌어갈 주역들을 배출하시기를 기대해 본다.  

 

 

에티오피아 토라 오포레 지역 다리 공사 임박 

지난 7월 뉴스레터에서 소개된 토라 오포레 지역 다리 건설 문제가 곧 해결될 전망이다. 부실한 다리로 인해 이미 여러 사상자가 발생했고 우기가 되면 많은 비로 인해 다리가 끊겨 타 지역과의 왕래도 단절되어 교회 뿐만 아니라 지역 사회에도 큰 영향을 주었었다. 교회는 이 일을 위해 무릎을 꿇었고, 한국과 미국의 수맣은 성도들이 마음을 모아 기도하였다. 그 기도의 열기는 결국 하늘 곳간을 열었고 하나님께서는 한국의 손태순, 박남규 두 장로를 통해 약 55만 Birr(=$15,000)의 재정을 토라 오포레에 보내셨다. 토라 오포레 교회가 지역사회의 필요를 함께 고민하고 채워나가는 사랑의 마음을 잃지 않는한 하나님께서는 계속해서 이 지역과 함께 하실 것이라 확신한다. 다리 공사가 잘 마쳐지고 교회 역시 지역 사회와 더욱 가까워지고 좋은 왕래가 오가도록 성도들의 기도를 요청한다. 

 

에티오피아 식량 지원

에티오피아의 수도인 아디스아바바에는 가난한 지역들이 많다. 거기에 COVID-19의 영향으로 재림교회 교우들을 포함하여 많은 시민들이 일을 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상황속에서 미국과 한국의 재림교회들이 이 소식을 접한 후 많은 지원금을 보내주어 B.M.W.는 1차로 1만불, 2차로 800가정을 위한 12,800불을 지원하여 이 지역의 재림교회 성도들과 지역 주민들을 위한 구호물품을 제공할 수 있었다. 에티오피아 연합회장은 이에 한국과 미국의 한인교회들에게 진심어린 감사의 인사를 전하였고 지속적인 기도의 후원을 요청하였다. 

 

케냐 남 나이로비 지역, 

400명 마사이족 구호 

케냐 카자도 지역 마사이족은 최악의 상황에 직면해 있다. 특별히 코로나로 인해 외부와의 접촉이 쉽지 않아 부족원들은 음식을 구하기가 매우 어려운 상태이다. 이들의 위기와 외로움을 하나님께서는 외면하지 않으시고 당신의 종들을 보내셔서 400명의 마사이족 사람들을 위한 식량을 전달하게 하셨다. 이 식량이 의미하는 바는 매우 컸다. 한쪽 다리가 없는 재림교회 장로에게 이 식량은 그릿 시냇가에서 엘리야에게 공급된 식량과 같은 것이었고, 비 그리스도인 마사이 사람들에게는 사르밧 과부의 필요를 채워주시는 하나님의 선물이 되었다. 이 지역 사람들은 6년 전까지만해도 샤머니즘의 점장이에게 의존하며 살았으나 B.M.W. 기드온 300 선교사들의 헌신으로 수백명의 사람들이 예수 그리스도를 개인의 구주로 영접하고 있다. 하나님께서 이 곳을 위한 특별한 비전이 있음을 알기에 B.M.W.는 최선을 다해 하나님의 비전을 섬길 것이다.

 

 

에티오피아 빌보교회 바닥 및 지붕공사 완료 

2020년 8월 7일 에디오피아 빌보교회는 드디어 지붕 공사를 마쳤다. 현재 바닥 공사가 활발히 진행중인데 어린 아이부터 어른에 이르기까지 모두가 돌을 들어 교회 바닥에 깔았고, 흙을 나르며 시멘트 작업을 했다. 지붕이 조금씩 덮혀질때 마다 성도들은 너무 기뻐하였으며 바닥에 엎드리어 감사의 기도를 하나님께 드렸으며 기도 구절 구절마다 성도들은 아멘으로 화답했다. 비록 대부분의 빌보교회 교우들은 가난하여 행색도 남루하지만 그들의 신앙은 누구와도 비교할 수 없을 만큼 용광로처럼 뜨겁다. 비록 먹고 사는 문제가 급선무이지만 그들은 시간을 내고 마음과 힘을 모아 성전을 조금씩 조금씩 세워나갔다. 그 뜨거운 믿음과 변치않는 순종과 실천을 통해 빌보 교회 성전 건축은 오늘을 맞이할 수 있었다. 아마 성전 건축이 마쳐지면 그들은 그 뜨거운 열정을 영혼을 찾아 나서는 일에 사용할 것이다. 그 뜨거움이 얼마나 많은 사람들을 그리스도께 인도하게 될지 벌써부터 기대된다. 

 
 

기도요청 B.M.W 사업

에티오피아 군누노 지역 이스라엘 우다죠 교회를 위해

2017년 B.M.W.의 기드온300 선교사 Esrael Wodajo에 의해 설립된 이 교회는 설립 초기 6명의 교인으로 시작되었으나 2020년 현재 16명의 성도들이 안식일을 지키며 함께 복음을 전하고 있습니다. Wodajo 선교사는 이 곳에 많은 선교팀들이 와주기를 요청하고 있으며 좀더 나은 환경의 교회가 세워지기를 희망하며 기도하고 있습니다. 갈멜산에서 엘리야를 위해 수많은 믿음의 동반자를 준비하셨던 하나님께서 Esrael Wodajo 선교사와 교회를 위로하고 협력할 믿음의 동반자들을 찾고 계십니다. Wodajo 선교사와 교회, 그리고 함께 할 믿음의 동반자를 위해 성도들의 간절한 기도를 요청합니다.

'호프 채널 에티오피아'를 위해

Covid-19으로 복음 전파에 비상이 걸린 에티오피아는 하나님의 놀라운 개입으로 큰 반전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바로 Hope Channel를 통해 복음전파를 위한 새로운 돌파구가 열린 것입니다.에티오피가 정부가 에티오피아 재림교회에게 공영 방송을 통해 복음을 전할 기회를 주었고 이를 위해 재림교회 호프 채널이 투입된 것입니다. 이는 에디오피아 재림교회 역사상 전례 없는 기회였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회와, 우리가 무엇을 믿는지 알게 되었습니다. 시청자들의 매우 강력하고 긍정적인 반응이 잇따랐고 공영 매체와 Hope Channel을 통해 사람들이 재림 기별을 받아들이고 재림 교회로 들어왔습니다. 그 중 최근 침례를 받은 어떤이는 Tigray라는 (기독교에 대해) 매우 저항적인 정교회의 거점에서 온 사람이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방송을 시청한 여러 종교 단체 사이에서 매우 큰 변화들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특히 Hope Channel의 가장 큰 이점은, 그 동안 다른 방법으로는 접근이 매우 어려웠던 도심지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에티오피아 재림교회에게 제공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 위기 속에서 호프 채널은 에디오피아에서 하나님의 사역을 위해 매우 큰 축복이 될것입니다. 현재 호프채널은 원활한 운영을 위해 B.M.W.에 재정 지원을 요청하였고, 현재 1만불을 지원하였으며, 매월 $7500을 지원해 줄 계획입니다. 이 사역을 위해 성도님들의 간절한 기도와 후원을 호소합니다.

케냐 카쿠마 난민 교회를 위해

카쿠마는 아프리카 여러 나라의 난민들이 모여든 세계에서 가장 큰 난민 캠프로 동 아프리카와 중앙 아프리카의 여러 나라에서 온 모든 아프리카인, 수단, 부룬디에서 온 난민, 콩고, 에티오피아, 소말리아는 모두 이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 지역은 일년 내내 항상 섭씨 38°C (100.4°F)이상입니다. 그동안 이 곳에는 재림교회 건물이 없었습니다. 최근에 호주에 살고 있는 전필현 집사 가정이 이 소식을 듣고 $15000의 귀한 재정을 헌신하여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 카쿠마 교회(좌측 사진)가 설립되었습니다. 이 교회는 케냐의 난민들을 위한 프로젝트 일환으로 설립되었고, 이미 난민들을 위한 구호와 선교 활동을 시작한 B.M.W.는 이곳의 난민들에게 보다 더 효과적으로 복음을 전하기 위해 많은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이들을 위한 학교 설립 계획을 세우고 10에이커의 부지를 정부로 부터 제공받았습니다. 함께 기도해 주십시오. 그리고 여러분들의 지인들에게도 함께 기도하도록 요청해 주십시오. 그리고 하나님께서 이 곳에서 어떤 기적을 일으키실지 함께 지켜봐 주세요. 

 

2020년 7월 후원자 명단

B.M.W. 선교 사역을 위해 귀한 재정을 후원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보내주신 재정이 동전 하나라도 헛되이 쓰이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일반후원

Joon Hwang, Tae Ho Gwon, Young Lim, Tae Sook Song

 

목적후원

Choung Sook Cho, Andrew Ahn, Andrews Korean Church, Hyung Sook L. Chang, Byong Man Choe, Don Sik Choe, Tacoma Korean Church, Yoon Kyu Do, Hyunsok Doh, Suk Ju Hong, Susan Hurr, Joon Hwang, Martin Sun Hwa Hwang, Bonnie(Peter Yong) Im, Geun J Jahng, Hwan Jang, Sunghee Jin, Eunsil C. Kang, Joon H Kang, Chang Se Kim, Chong Sook Kim, Choongman Kim, Samuel S Kim, Stephen Kim, 

목적후원(계속)

Sung Ja Kim, Thomson Kim, Rachel Y. Koh, Yun boon Koh, Tai Ho Kwon, Young Lim, Hyun Lan(Jack S) Lee, In Seok Lee, Ke Ha Lee, Sang Sook Lee, Maryland Church, , Jungim(Grace) Moon, Minjung Moon(Japen), Bum Gon Oh, Yun Myung Oh, Dae Jong Park, Dong Rae Park, Jin Yong Park, Soon K Park, Emily B. Row, Santa Maria Church, Henry Seo, Yonghyun Shin, Young Sup So, Benjamin Soh, Roger D Shon, Tae Sook Song, Sun Pun Williams, Jai Hoon Yoo

 

Bicycle Mission World Inc.
9067 US Highway 31 Suite 200 | Berrien Springs, Michigan 49103
1-269-473-6033 | info@bmwmission.org

뉴스레터가 보이지 않나요?  를 눌러보세요.

발행인: 박동래  편집인: 전경수  편집: 유병휘

 
 
 
Un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