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6월호 ∣ B.M.W. News Letter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문안드립니다. 

"아름다운 소식을... 전하는 자여... 너는 힘써 소리를 높이라 두려워 말고... 너희 하나님을 보라 하라"(이사야 40:9)

"목자 같이 양무리를 먹이시며 어린 양을 그 팔로 모아 품에 안으시"는 하나님께서 COVID19으로 두려움과 공포 속에서도 여전히 하나님께 예배하고 복음을 전하기 위해 고군 분투하는 하나님의 백성들과 함께 하시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세계자전거선교회 드림

 

B.M.W. NEWS

Masha 재림교회 교우들이 인사드립니다.

2015년에 세워진 Masha 재림교회는 현재 침례교인 33명을 포함하여 65명이 교우들이 출석하고 있고 B.M.W에서 훈련을 받은 기드온 선교사가 평신도 목사로 헌신하고 있는 교회입니다. 현재 새교회를 건축 중입니다. 안식일 예배 후에 전 교인이 함께 사진 한 컷.

 

살라미 다나 기드온 선교사(Salami Dana) 침례

에티오피아에서 세 교회(카라고도, 아날리시스, 카베초)를 섬기고 있는 Salalmi Dana 목사는 B.M.W 기드온 300명 선교사 출신 평신도 목사이다. COVID-19으로 인한 재정문제로 한때 큰 위기를 겪었던 그는 복귀후 세 교회를 헌신적으로 목양하여 지난 5월, 여덟 명에게 침례를 베풀었다(카라고도 3명, 아날리시스 1명, 카베초 4명).

 
 

선교지 소식

에티오피아 소도 김민정 고교
행정관 및 유치원 공사 한달 후 종료

2015년 8월에 세워진 소도 김민정 고등학교, 교실 2동을 지을 때, 물이 없어 당나귀에 물을 실어 공사장에 조달했고 시청에서 건물을 빨리 세우지 않으면 무료로 임대한 땅을 회수하겠다는 엄포에도 기도로 이겨낸  학교이다. 교회와 의료 클리닉이 이미 신설되어 활발히 활동하고 있으나 부속 건물의 부재로 학교는 아직 개교 전이었다. 그러나 올해 1월 8일에 시작된 행정관과 유치원 공사가 이제 막바지에 다다르고 있다. 지난 5월 출입문과 창문 공사를 마쳤고 한달 후면 모든 공사가 완료된다. 주변에 2만명 학생들이 재학중인 국립대학에 복음을 전하기 위해 소도 김민정 고등학교와 소도교회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 이 일을 위해 하나님께서 끝까지 인도하실 것을 믿는다. 

에티오피아 딤투 지역사회
재림교회 학교 설립 위해 4.5에이커 무료 사용 허가

딤투 지역사회(Dimtu Community)가 동 지역 재림 교회의 초등학교 설립을 위해 지역 소유의 토지를 무료로 사용하도록 허락했다. 이 도시에는 재림교회 학교가 없었으나 B.M.W를 포함하여 에티오피아 재림교회가 학교 운영을 매우 잘 하고 있다는 정부 평가를 지역 사회가 신뢰하여 이번 무료 토지 이용을 허가한 것이다. 딤투교회 교우들이 하나님의 역사가 이뤄진 미래의 학교 부지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참고로 4.5에이커는 5,500평이다. 하나님께서 이 곳을 어떻게 사용하실지 그 귀추가 주목된다.

케냐 키탕게라 교도소 마스크 필요

세계자전거선교회(B.M.W)와 매우 깊은 인연을 맺고 있는 케냐의 키탕게라 교도소가 COVID-19으로 인해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지난 달 607명이었던 케냐의 코로나 확진자 수는 현재 2천명을 넘어섰고 사망자도 29명에서 71명으로 3배 가까이 증가했다. 이러한 상황에서 키탕게라 교도소는 700여명의 제소자들이 사용할 마스크와 화장지, 그리고 비누가 부족하여 큰 고민에 빠졌다. 보통 제소자들은 혼거실, 즉 여럿이 한 방을 사용하고 있어 감염률이 증가하고 있다. 비록 범죄로 인해 사회와 격리되어 있지만 혹시 코로나로 인해 복음을 접할 기회를 놓칠까 염려된다. 귿르이 예수님을 영접할 때까지 하나님 안에서 안전히 보호되도록 성도들의 간절한 기도가 필요하다. 참고로, 마스크와 비누는 개당 100실링(약 $1)이며 휴지는 개당 16실링(15센트)이다.

캄보디아 씨엠립에 Korean Center 개설

B.M.W. 한국 지부의 박남규 장로(총무)와 구일색 집사(재무)는 캄보디아 씨엠립 재림교회 김충구 목사와 함께 씨엠립 14개 지역 주민들의 구호를 위한 코리안 센터 설립을 추진중이다. 씨엠립은 세계적인 관광지인 앙코르 와트가 있지만 거의 대부분의 수익은 베트남 정부가 가져가 캄보디아 사람들은 상대적으로 가난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이에 집수리등 여러 구호 사업으로 그들을 구호하고 복음으로 그들을 구원하는 것이 코리언 센터 설립의 취지이자 목적이다. 씨엠립 재림교회의 선교를 위해 B.M.W 한국지부는 선교차량 구입을 위해 500만원을 후원했다. 현재 부지 구입을 위해 1만 6 천불과 센터 건립비 3만불이 필요한 상황. 박남규 장로와 구일색 집사의 헌신을 하나님께서 어떻게 사용하실지 벌써부터 기대가 된다. 이 사업을 위한 모든 성도들의 간절한 기도와 후원을 기대한다. 

 

기도요청 B.M.W 사업

에티오피아 마나폴교회 환경 개선 시급

에티오피아의 마나폴 교회의 교우들은 비록 작고 환경이 열악한 교회이지만 현재 진행중인 교회 바닥 공사가 원활히 마쳐지기를 기도하고 있습니다. BMW 기드온 300 선교사에 의해 세워지고 운영되고 있는 이 교회는 외적으로 교회 간판이나 십자가도 없고 외벽도 흙으로 되어 있으며, 교회 안에는 설교단과 장의자 역시 교체가 시급합니다. 몇 안되는 성도들이 몸과 마음을 모아 교회 공사를 위해 헌신하고 있습니다. 이 작은 교회를 위해 간절한 기도를 요청합니다.  

에티오피아 재림교회 2천명의 목회자와 교역자 위기

에디어피아 연합회와 합회내에 2,000 여명의 목회자들과 교역자들이 COVID-19으로 인해 수 개월째 급여를 받지 못해 가족들까지도 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느헤미야 13장에는 성소봉사자들이 그들의 받을 것을 받지 못해 생활고로 성전 봉사를 하지 못했던 슬픈 이야기가 나옵니다. 에티오피아의 목회자와 교역자들이 그런 어려움을 더 이상 당하지 않도록 기도해 주세요.

날라키티(Nalakiti) 가족을 위해 기도해 주세요

80대 초반의 날라키티 할머니 가족은 세 손주들과 살고 있습니다. 아이들의 아빠는 3년 전에 죽었고, 엄마는 병들어 누워 있습니다. 할머니는 부분적이지만 시력을 잃었고, 건강이 좋지 못해 일도 할 수 없습니다. 코로나 사태는 그나마 아이들이 해왔던 작은 일거리도 빼앗아 갔습니다. 날라키티 할머니 가족은 코로나 사태가 끝날 때까지 견딜 수 있는 음식과 재정이 필요합니다. 이 가정을 위해 기도해 주세요.

케냐, 에티오피아 COVID-19 확진자 수 증가

케냐와 에티오피아는 5월 들어 확진자가 3천 명에 달할 만큼 급증하고 있습니다. 케냐의 경우 확진자 수 세 배 증가(607→1962), 사망자 수 두 배 증가(29→64)했으며, 에티오피아는 확진자 수 여섯 배 증가(191→1172), 사망자 수 세 배 증가(4→11)했습니다. 케냐의 경우 확진자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경범죄 제소자 4800여명을 석방할 정도입니다. 우리의 선교지와 교우들, 그리고 선교대상자들이 코로나로 더이상 어려움을 당하지 않도록 기도해 주세요. 

2020년 5월 후원자명단

B.M.W. 선교 사역을 위해 4월에도 귀한 재정을 후원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보내주신 재정이 동전 하나라도 헛되이 쓰이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일반후원

Joon Hwang, Thompson Kim, Tai Ho Kwon, Sae Myoung Lee, Yun Myung Oh, Tae Sook Song, Joyce Yoon, Soo Kyong Cho

목적후원

Chong Sook Kim, Dong Il Kim, Oasis World Mission, Kyung Ja Han, Loma Linda Korean Church, Jungim(Grace) Moon, Clara Ahn, Hyung Joon Ahn, Jung Il Bong, Lydia Charfauros, Bok S. Cho, Eunhyea Ruth Cho, Ok Soo Choi, Myoung K. Chung, Young Soon Chung, Zhufeng(Joobong Choi), Yon H Ha, Susan Hurr, Samuel S Im, Kyung Soo Jun, Kwang Ho Jung(Aus), Lucy M. Y. Jung, Keum Soon kim, Monica M. Kim, Soon Ae Kim, Sun Kim, Tae Y Kim, Yong K. Kim, ByungKook Lee, Ki Suk Lee, Kyung N Lee, Susie S Lim, Kate Kyungok Lyu, Monterey Korean Church, Ok Soon Myung, Marvin L Peek, Younghyun Shin, Young D Uhm, YoungJa Whang, Kyung Soo Jun, Lydia Charafuros, Eunhyea Ruth Cho, Iris S Lee, Young Ja Whang, Samuel S Im, Hidemi Arakawa, B.M.W, Dianna Gabay, J.M. Kim, Jason Kim, Kwang Oh Kim, Sung Ja Kim, Sung Y Lee, William Lee, Won K. Lee, Kevin Park, Mr. Steve Pai, Nancy Son, I. N. Um, Gerald Yim

Bicycle Mission World Inc.
9067 US Highway 31 Suite 200 | Berrien Springs, Michigan 49103
1-269-473-6033 | info@bmwmission.org

뉴스레터가 보이지 않나요?  를 눌러보세요.

발행인: 박동래  편집인: 전경수  편집: 유병휘

Un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