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5월호 ∣ B.M.W. News Letter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문안드립니다. 

"아름다운 소식을... 전하는 자여... 너는 힘써 소리를 높이라 두려워 말고... 너희 하나님을 보라 하라"(이사야 40:9)

"목자 같이 양무리를 먹이시며 어린 양을 그 팔로 모아 품에 안으시"는 하나님께서 COVID19으로 두려움과 공포 속에서도 여전히 하나님께 예배하고 복음을 전하기 위해 고군 분투하는 하나님의 백성들과 함께 하시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Bicycle Mission World Inc.드림

 

B.M.W. NEWS

부고_김용삼 선교사

2007년부터 2018년까지 10년 넘게 B.M.W. 이사 및 선교사로 아프리카, 아시아, 그리고 중남미 여러 나라에서 복음을 전하고, 케냐 로무트에 Samuel Kim 고등학교를 설립한 김용삼 선교사가 2020년 3월 30일 새벽 3시14분 자택에서 부활의 소망을 가지고 잠 들었다. 그의 평생에 함께 하셨던 주의 선하심과 인자하심이 그가 복음을 전한 나라와 지역과 학교, 그리고 모든 유족들에게도 동일하게 임하기를 소망한다. 

 

COVID 19을 이겨낸 전보은 B.M.W. 선교사

현재 Andrews 대학교에서 마케팅 & 평가 행정 조교로 근무하고 있는 전보은 선교사(DMin 과정)가 지난 3월 중순,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돼 약 3주간 자가 격리에 들어갔었다. 말할 수 없는 고통의 시간이었지만 전 선교사는 철저한 식이요법과 하나님을 향한 온전한 신뢰, 그리고 가족과 지인들의 기도로 그 시간을 이겨내었다. 전 선교사를 회복시키신 하나님께 영광을 돌린다. 그녀의 COVID19 극복기를 보고 싶다면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면 된다. https://youtu.be/52c8V2HkcyA

 
 

선교지 소식

방송국을 통해 전파되고 있는 세천사의 기별

2020년 4월, COVID 19으로 인해 에티오피아 전 지역이 두려움 가운데 있는 에디오피아 재림교회 역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 학교는 문을 닫았고, 교회에서의 예배 역시 중단되었다. 온라인 헌금 시스템이 되어 있지 않아 에티오피아 재림교회는 지금 모든 부분에서 위기이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이러한 상황 속에서도 복음이 전파되도록 인도하셨다. 에티오피아에는 FANA, WALTA, ADDOS TV, ETV, OBN, 그리고 OMN과 같은 공영 및 개인 방송사가 있는데, 재림교회가 이 모든 방송국에서 지금 세천사의 기별을 전하고 있다. 예배에 필요한 찬양과 설교는 '호프채널 에티오피아'에서 밤낮으로 제작중에 있으며 방송 송출을 위한 어떤 재정도 지불없이 재림교회의 기별을 전하고 있다. 이것은 에티오피아 재림교회 역사상 유례없는 일이며 인간의 힘으로는 불가능한 일이다. 하나님께서 이 일을 통해 에티오피아에 어떤 복음의 축복을 주실지 기대된다. 

케냐 서부 포콧지역, 폭우와 홍수로 침수 피해 확산

4월 18일 갑작스런 폭우로 홍수와 산사태가 발생한 케냐 서부 포콧 지역의 피해상황이 매우 심각하다. 도로가 끊겨 식량과 식수 공급이 어려워지자 마을 사람들은 굶주린 가족을 위한 식량을 구하려 강을 건너다 급류에 목숨을 잃는 사고가 발생했다. 더욱 가슴 아픈건 바로 눈 앞에서 그런 사고가 생겼는데도 자기 가족을 위해 주민들은 또 다시 강을 건너가야 했다. 이들 중 재림교인들도 다수 포함되어 있었다. 하지만 여전히 문제는 해결되지 않는 상황. 케냐 돈 120실링($1.2)이면 하루 식량인 옥수수 가루 1kg을 구할 수 있으며 $40이면 한달치 식량과 식수를 해결할 수 있다. 이 금액은 우리에겐 약간의 부담이 될 수 있지만 그들에겐 생존을 좌우할 수 있다. 이 위기가 하나님의 사업을 위한 또 다른 시작이 될 수 있도록 동역자들의 귀한 기도와 후원을 요청한다. 

에티오피아 Degaga 지역 식량난&식수난 심각 

전 세계에서 가장 가난한 나라 중 하나인 에티오피아, 그 중 Degaga 지역은 이번 COVID 19으로 인해 경제적 피해가 가장 심각한 지역이다. 이 곳에 거주하는 재림 교인 1500여명 역시 동일한 고통을 겪고 있다. 특히 가장 심각한 문제는 식수이다. 마실 물이 없어 수많은 사람들이 오염된 흙탕물을 마시고 있는 상황. 현재 식수의 가격은 5 갤런당 25센트 우리에게는 정말 적은 돈이지만 하루 벌이가 $4인 이들에게 코로나로 인해 경제활동을 할 수 없는 지금은 25센트가 결코 적은 돈이 아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곳 재림교회는 무너져가는 한 과부의 집을 수리해 주어 사회적 귀감이 되고 있다. 이러한 때에 우리가 이 지역을 위해 식량과 식수문제를 해결하도록 돕는다면 하나님의 영광이 크게 드러날 것이다. Degaga 지역의 구호를 위해 동역자들의 뜨거운 기도와 후원을 바란다. 

40명의 BMW 선교사,

         에디오피아 평신도 목사로 부름받아...

B.M.W.에서 현재 진행중인 기드온 300명 선교사 훈련이 귀한 결실을 맺고 있다. 40명의 훈련받은 선교사들이 동에티오피아 연합회 소속 평신도 목사로 부르심을 받은 것. 앞으로 그들을 통해 어떤 놀라운 일들이 일어나게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다만 현재 코로나 사태로 에티오피아 동연합회는 현지 목회자들에게 급여를 줄 수 없을 만큼 큰 재정난에 빠져있다. 이들이 지속적으로 목회를 하기 위해서는 매 월 1인당 $80의 재정이 필요하다. 그러나 선교사들은 지금까지 인도하신 에벤에셀의 하나님을 굳게 의지하고 있다. 이들의 선교 사역이 지속될 수 있도록 많은 기도와 응원, 그리고 재정적 후원을 간곡히 호소한다.

 

기도요청 B.M.W 사업

아프리카 지역 COVID 19 급격한 확산 위기

코로나(COVID-19) 바이러스로 인해 전 세계가 모든 활동을 멈추고 있습니다. 본 선교회도 현 사태로 인하여 2020년 아프리카 선교에 많은 제약을 받고 있습니다. 특별히 4월 말부터 케냐와 에티오피아 지역의 확산 속도가 두배에 달하고 있어 모두들 염려하고 있습니다. 검사 키트의 부족과 확진자 수 파악이 어려운 상황을 고려해 볼 때 현재 수치보다 훨씬 더 많은 확진자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다고 전문가들은 진단하고 있습니다. 아프리카 지역을 위해 많은 기도바랍니다. 

케냐 서부 포콧 지역과 에티오피아 Degaga 지역 구호

현재 케냐와 에티오피아의 연합회와 합회들이 구호를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이 곳에 선교센터를 두고 있는 B.M.W.도 선교지의 구호를 위해 기도하고 있습니다. 이 사역에 동참하고 계신 모든 후원자들도 함께 마음을 모아 기도해 주시기를 요청드립니다. 

무슬림 지역 교회 건축을 위해 기도해주세요

에디오피아 남쪽 지역 Hamid 교회는 건물이 없이 나무 아래에서 예배를 드립니디. 이 지역에 있는 많은 무슬림 중 한 무슬림 지도자와 세 가정이 재림교회로 개종했습니다. 이곳 담임 목사인 Tedesse 목사는 이 지역에 재림교회를 건축하기를 기도해 왔으며 현재는 본 선교회와 함께 이곳에 기존 교회의 형태가 아닌 무슬림 선교에 더욱 효과적인 모스크(이슬람 사원)식 교회를 건축하고자 계획하고 있습니다. 이 일을 위하여 기도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마사이족 아이들이 굶고 있어요

지난 1~3월까지 홍광의 목사를 중심으로 마사이 부족을 위한 전략적 선교사 양성 훈련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배출된 목회자 및 선교사들의 활동은 매우 놀라운 결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러나 코로나와 홍수로 인한 갑작스러운 환경변화는 마사이족 주민들과 아이들을 굶주림에 시달리게 하고 있습니다. 선교사들을 통한 영적 양식도 필요하지만 이들을 위한 육적인 양식 역시 필요합니다. 마사이족이 겪고 있는 식량난이 잘 해결되도록 기도해 주세요. 

2020년 4월 후원자명단

B.M.W. 선교 사역을 위해 4월에도 귀한 재정을 후원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보내주신 재정이 동전 하나라도 헛되이 쓰이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일반후원

Joon Hwang, Thompson Kim, Tai Ho Kwon, Sae Myoung Lee, Yun Myung Oh, Tae Sook Song, Joyce Yoon

목적후원

AE I Anderson, Chung Cha Chang, Kenneth K. Chung, Anchorage Adventist Church, Susan Hurr, Myong Harris, Geun J. Jahng, Pil Hyun Jeon, Chong Sook Kim, Kee Soon Kim, On Sok Kim, Sah W. Kim, Wan Hee Kim, Kim Young Ok, Jacob Lee, Hyesun Park, Sang Wook Shin, Roger D Sohn, Bum Won.

Bicycle Mission World Inc.
9067 US Highway 31 Suite 200 | Berrien Springs, Michigan 49103
1-269-473-6033 | info@bmwmission.org

뉴스레터가 보이지 않나요?  를 눌러보세요.

발행인: 박동래  편집인: 전경수  편집: 유병휘

Un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