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ving trouble viewing this email? View it in your web browser

No.58 ㅣJan 2022 

 

B.M.W. Newsletter

 

[이달의 사진] 2022년 1월 17일, B.M.W. 아프리카 선교가 시작된 지 18년 만에 케냐 나이로비에 위치한 동중앙아프리카지회(East-Central Africa Division) 캠퍼스 내에 B.M.W. 세계선교센터 건축이 시작되었다. 

 

역사적인 B.M.W.선교센터 기공식

하나님의 도우심으로 마침내 B.M.W. 아프리카 선교센터 건축의 첫 삽을 뜰 수 있게 되었다.  선교센터는 케냐 나이로비의 동중앙아프리카지회(East-Central Africa Division) 캠퍼스 내에 위치하며 전 세계에서 아프리카로 찾아오게 될 선교사들 특히 꿈을 가진 다음세대를 위한 건물이 될 것이다. 건축기간은 약 1년이며 완공이 되면 이곳이 아프리카 54개 나라 전역에 복음을 전파하는 전진기지가 될 것이다. 

 

l 특집 - 2022 아프리카 선교여행 (1) 

2022년도 아프리카 선교 여행이 시작되었다. 계속되는 코로나 사태로 인해 위축되지 않도록 각 선교 현장들을 살피고 현재 진행중인 여러 프로젝트를 점검하고 아프리카 선교를 위한 비전을 찾을 계획이다. 생생한 선교여행 현장을 사진으로 만나보자.    

케냐 B.M.W. 지부 사무실 개관

B.M.W.는 현지의 연합회 및 합회와 협력하여 사역을 해오고 있는데 그 좋은 예가 케냐 GRVC(Grater Rift Valley Conference) 합회와의 협력사역이다. B.M.W.는 2006년 선교 자전거 270대를 기증한 것을 시작으로 학교, 교회, 지역사회, 교도소, 출판 등 다방면에 걸쳐 현지 선교를 지원하고 있다. 1월 25일 GRVC 합회가 헌당하는 날 B.M.W. 케냐 지부 선교 사무실도 개관식을 가졌다. 동, 서 케냐 연합회장과 임원들, 그리고 각 합회장들과 많은 손님들이 B.M.W 사무실을 방문하였고 축하와 감사의 시간을 가졌다. 

케냐 NRF 합회 신설

2022년 1월 26일은 케냐 선교에 있어서 역사적인 날이다. 6년 전 NWKC 합회가 선교적으로 성장하여 GRVC 합회와 분리되었는데 6년이 흐른 지금 또 다시 교회들이 성장하여 각 합회마다 8만여명의 신자들을 이루게 되었다. NWKC 합회는 케냐 북쪽 지역인 두루가나와 포콧족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도하기 위해 키탈레에 NRF(North Rift Field) 합회를 신설하고 분리 총회를 개최하였다. 특히 B.M.W.는 이 지역을 집중적으로 지원함으로써 합회가 발전하는데 밑거름이 되어 왔다. 신설 합회 총회는 B.M.W.를 합회가 공식적으로 인정하는 선교 단체로 결의함으로써 명실공히 대총회에 자연스럽게 속하는 선교 기관으로서 활동할 수 있게 되었다.  

케냐 WRVF 합회 신설

1월 27일 GRVC 합회에 또 하나의 경사가 생겼다. 5년만에 교인들이 배가로 성장하여 8만여명이 된 합회가 4만여명의 성도로 구성된 WRVF(West Rift Vally Field) 합회를 신설하고 서쪽 개척 선교에 앞장 서게 된 것이다. 새 합회장에는 고게이 목사가 선임되었고, 바리톤 재림교회 대학이 이 합회 소속이 되었다. B.M.W 선교회가 이 지역 선교를 위해 17년 가까이 지원해 주었고 그 결과로 4개의 합회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도해 왔다. 그동안 여러 학교와 교회 건축을 지원하였고 클리닉과 우물 등 지역사회 선교를 위해서도 매진해 왔다. 

케냐 쳅투이나 교회

케냐 북쪽 지역 엘도렛 GRVC 합회에서 5분 거리에 가면 쳅투이나 교회를 만날 수 있다. 길가에 건축된 쳅투이나 교회는 코로나 사태 중에도 정상적인 예배 모임을 이어가고 있다. 특별히 어린이 설교 시간에 어른들이 설교하는 것이 아니라 같은 또래의 언니(누나)가 나와 말씀을 전하고 있다. 단정하고 예쁜 드레스를 입은 아이들이 앉지 않고 서서 진지하게 말씀을 듣는 모습이 무척 인상적이고 감동을 전해 준다.

 

ㅣ선교여행 이모저모

이번 선교여행에는 B.M.W. 회장 전경수 목사와 길명자 사모 내외, 재무 양증일 장로, 그리고 일본에서 합류한 김영진 사장과 문민정 집사 내외가 참여하였다.

B.M.W. 재무 양증일 장로가 동중앙아프리카지회 내 사무실에서 건축공사 계약에 서명하고 있다. 1년 후면 아름다운 선교센터가 세워져서 복음 사역에 큰 힘을 얻게 될 것이다. 

케냐 몸바사 도시 선교 중에 반가운 어린이들을 만났다. 이곳에서 [정로의 계단] 400권을 전해 주었다. 

케냐 지부의 B.M.W. 선교차량. 병원을 다녀오다가 그만 자동차 타이어가 펑크가 났다. 하지만 감사하게도 모두 안전하게 목적지를 다녀왔다. 이젠 케냐의 선교용 차량을 바꾸어야 할 시간이 가까이 오고 있다. 

비자 문제로 에티오피아 선교지로 떠나지 못하고 다시 공항에서 케냐 ECD 지회 캠퍼스로 돌아왔다. 틈을 내어 B.M.W. 선교센터 건축 현장을 둘러 보았다. 모든 것이 순조롭게 잘 진행되고 있다. 후세들의 선교를 위한 건물이 준비되고 있다. 

에티오피아로 가기 위해 코비드 테스트를 받아야 했다. 병원들을 다 돌아보았으나 모두가 No다. 시간이 없다는 것이다. 다행히 하나님의 도우심으로 한 병원을 찾았고 출발 24시간을 앞두고 테스트를 받을 수 있었다. 선교지에서는 잠시도 기도를 쉴 수가 없다.

 

l 에티오피아 선교 소식

에티오피아 소도합회(SCEF) 전도훈련

2022년 1월 10일, 에티오피아 소도합회(SCEF)는 코로나로 인해 어려움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미 전도 지역 복음 전파를 위해 전도훈련을 개최하여 230명의 평신도들이 참여하였다. 이곳에 기드온 300 선교사 훈련원이 설립되면 에티오피아와 소말리아, 북아프리카 및 중동에 이르기까지 모슬렘 선교사들을 파송하게 될 것이다. 

에티오피아 쇼네교회 건축 

쇼네교회(Shone Church)는 활발한 지역 사회 선교와 더불어 성장하는 교회이다. 하지만 건물이 오래 되어 재건축이 필요한 상황이었다. 교인들은 헌금을 작정하고 벽돌을 만들어 교회 건축을 시작하였고 B.M.W.는 재정적 어려움에 직면해 있던 교회를 위해 교회 지붕을 지원하였다.  신축교회는 약 500명 이상이 모여 예배 드릴 수 있는 장소가 되었고 올해 2월중 헌당식을 계획하고 있다. 

에티오피아 하가자교회 소식

하가자교회(Hagaza Chruch) 교회 건축은 B.M.W. 선교사인 Merkne Mena와 그의 가족이 교회 개척을 위해 무료로 토지를 헌납함으로 시작되었다. 그는 개신교 교회에서 개종했으며 지금은 B.M.W 사역을 위해 봉사하고 있다. 또한 교회 벽에 사용될 목재는 교회 성도들이 기부하였다. 특이한 점은 이 교회 건축이 기존 교인들 뿐 아니라 다른 개신교들이 함께 하고 있다는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교회 건축이 완료되면 합류하기로 약속하였다. 이제 그들은 지붕과 바닥재를 위해 기도하고 있다. 

 
 

l 후원안내

[B.M.W. 한국]

우리은행: 1005-702-653637  (사)세계자전거선교회   

농협: 301-0161-92022-91 (사)세계자전거선교회

[B.M.W. 미국]

(1) 체크(수표) 후원 보내실 곳 : Bicycle Mission World Inc.
9067 US Highway 31 Suite 200, Berrien Springs, Michigan 49103

(2) 온라인 후원 : 아래 "후원하기"를 클릭해주세요.

 #기타 안내 - 미국 연방정부의 IRS 정책으로 인해 B.M.W. 에 직접 입금되지 않은 후원금에 대해서는 Tax Return 영수증 발행이 어렵사오니 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l 2022년 1월 후원해 주신 분들

Myung Hee Choi, Joon Hwang, Ki Seok Jhang, Madeline S Johnston, Koo Hyoung Jung, Won Hong Kang, Hongjae Kim, Kyung A. Kim, Yujin Ko, Snag Won Lee, Young Lim, Eui Kyung C Park, Sunghee Park, Ok Sung Ryan, Roger D Sohn, Tae Sook Song, Kum S. Tilson, Kenneth Yoo 

 

l 기도제목

  • 2022 아프리카 B.M.W. 선교팀(전경수, 길명자, 양증일, 김영진, 문민정)을 위해 기도해 주세요. 약 3개월 간 진행될 선교팀의 일정과 건강을 위한 간절한 기도가 필요합니다.  
  • B.M.W. 선교센터 건축이 시작되었습니다. 순조로이 완공되어 이 세대와 후세대들을 위한 아프리카 선교비전센터가 되도록 기도해 주세요. 
  • 기드온 300 선교사 훈련 센터 건립을 위해 기도해 주세요(케냐 두루가나 및 마사이)

Bicycle Mission World Inc.
9067 US Highway 31 Suite 200 | Berrien Springs, Michigan 49103
1-269-473-6033 | info@bmwmission.org

Follow Us

Having trouble viewing this email? View it in your web browser

Unsubscribe or Manage Your Preferenc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