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46 ㅣJanuary 2021 

[사진 설명] 에티오피아의 토라 오포라(Tora Ofora) 교인들이 어린이들을 위한 센터를 짓고 있다. 이 센터는 이 지역 최초의 어린이관이 되어 하나님 나라의 꿈나무들을 키워내게 될 것이다. 

 

본부 및 지부 소식

희망의 새 해가 시작되었습니다!

새해 하나님의 은총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여러 어려움 중에도 "하나님의 선교"가 중단되지 아니하고 지속될 수 있도록 협력해 주신 모든 가정들, 교회들, 그리고 지도자들에게 깊이 감사드리며 하나님의 축복이 함께 하시기를 바랍니다. 

아프리카는 54개의 나라에 10억명이 살고 있고 1천만명이 넘는 재림성도들이  하나님을 섬기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복음을 갈급해하는 많은 영혼들이 있습니다.

2021년 새 해는 3개의 기드온 300명 선교사 훈련소 건립, 각 교회 및 학교 건립, 교도소 선교, 의료 선교를 위한 클리닉 준공, 쿠바 자전거 및 문서 선교, 학교 선교 버스 구입, 과부집 건축, 장학생 지원 등의 계획을 가지고 아프리카 선교에 매진하고자 합니다. 

지금까지 우리는 기도로 이 선교 사역을 해왔습니다. 앞으로도 성령의 능력으로 땅 끝까지 복음을 전하는 일에 하나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이것이 우리가 사는 비결이요, 속히 하늘에 갈 수 있는 길입니다. 

수일 내에 부흥하게 하실 하나님의 약속을 믿고 세 천사의 기별을 전합시다. 감사합니다. 

 

B.M.W. 세계자전거지원선교회장 전경수

2020년도 선교활동 보고서 발송

B.M.W. 2020년도 선교 활동 보고서가 미주 전역에 발송되었다. 보고서에는 한 해 동안 하나님의 은혜로 이루어진 많은 선교의 소식과 기도의 제목들이 담겨 있다. 발송된 편지는 모두 6,700여통이며 인쇄, 봉투, 우편, 발송 등의 작업을 위해 앤드류스 대학의 많은 사모님들이 봉사해 주었다. 선교보고서는 앞으로도 계속 발행되어 후원자들에게 아름다운 소식을 전할 예정이다.  

영문판 뉴스레터 발행!

2021년 1월부터 영문판 뉴스레터가 발행된다. 그동안 B.M.W. 선교는 한국어권을 중심으로 진행되어 왔으나 사역의 확장을 위해 영어권에 다양한 홍보가 필요한 상황이었다. 영문판 뉴스레터는 영어권과 긴밀히 협력하여 함께 아프리카 선교에 참여하며 선교 사업을 진전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 

전경수 목사, 아프리카 출국

B.M.W. 선교회를 이끌고 있는 전경수 목사가 2021년도 선교 일정을 위해 1월 24일 출국하여 1월 25일 케냐 나이로비 공항에 무사히 도착하였다.

이번 선교 방문은 그동안 코로나 사태로 인해 돌아보지 못한 많은 지역의 교회, 학교들을 지도하고 점검할 예정이다. 특히 기드온 선교사 훈련 센터 건립 등 향후 아프리카 선교 방향을 위해 에티오피아와 케냐의 합회들와 협의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귀국은 4월 29일이며 이번 선교를 위해 기도를 부탁드린다.  

B.M.W. 본부, 유병휘 목사 이동 

지난 2년 간 B.M.W. 본부의 사역을 위해 많은 봉사를 해왔던 유병휘 목사가 귀한 사역을 마치게 되었다. 그는 사무장과 홍보 분야에서 봉사해 왔으며 행정적인 분야의 안정과 발전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해 왔다. 

새가족 소개, 전영보 목사

1월부터 B.M.W. 사역을 위해 전영보 목사가 봉사하게 되었다. 그는 한국과 홍콩에서 목회를 하였으며 B.M.W. 선교에도 참여해 왔었다. 그는 B.M.W. 영어권 사역을 위해 봉사할 예정이다. 

 

복음 선교(Gospel Ministry)

에티오피아, 바데사 교회 건축 재개

재정적인 문제로 2년 동안 멈췄던 바데사(Badesa) 교회 건축이 다시 재개되었다. 이 교회를 돕기 위해 한국 및 미주 한인교회 여러 성도들의 크고 작은 헌신이 이어졌고 마침내 3만불의 재정이 모여져서 선교지로 보내어졌다. 교회는 현재 건축 완공을 앞두고 막바지 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에티오피아, 하가자 교회의 기적

하가자(Hagaza) 교인들은 오래 전에 지은 흙으로 된 집에서 예배를 드려왔다. 선교가 활발해짐에 따라 교인들은 교회를 새로 짓기 위해 기도하기 시작했고, 땅을 소유한 현지 교회의 한 형제(사진 참조)가 자신의 땅을 교회에 기증하였다. 이 소식을 들은 미국의 앵커리지 교회는 이를 위해 후한 재정을 헌신하였고 드디어 올해 1월 교회 건축이 시작되었다.   

에티오피아, 굼굼타 교회 영혼구원

에티오피아의 굼굼타 교회가 한국의 홍광의 목사와 여러분들의 후원으로 건축 중에 있다. 이 교회는 기드온 선교사가 봉사하는 교회로서 많은 영혼들에게 침례를 베풀어 왔다.  

에티오피아, 라디오 선교

죠셉 레비키오(Joseph Lebekio)는 B.M.W.가 세운 데이빗 리 고등학교의 1회 졸업생이다. 그는 현재 바라톤 재림교회 대학에서 B.M.W. 장학금으로 신학을 전공하고 있으며 라디오를 통해 전도 방송을 하고 있다. 

케냐, 로두와 교회의 성장

나무 밑에 모여 예배를 드리던 로두와 교인들은 이제 튼튼한 벽돌로 세워진 교회에서 예배를 드릴 수 있게 되었다. 현재 이곳은 바닥과 벽의 미장 공사가 한창이다. 이는 이곳을 방문한 한국의 한 집사님의 헌신과 현지 교인들의 연합으로 가능하게 되었다. 현재 이곳은 700-800명의 교인들이 모이는 교회가 되었다.  

케냐, 완공을 앞둔 카쿠마 교회

카쿠마는 6개 나라의 난민들이 모여 사는 지역이다. 이곳에 재림교회가 없어서 필요를 느끼던 차에 호주의 전필현 집사가 헌신하여 난민교회를 건축하게 되었다. 교회는 바닥과 침례탕 공사를 마무리하고 완공을 앞두고 있다. 

 

교육 선교(Education Ministry)

에티오피아, 야벨로 초등학교 

이 재림교회 초등학교는 에티오피아 최남단에 위치해 있다. 학교가 오래되어 낡고 부서져서 정부 소유로 넘어가려던 차에 한국의 신용호 원장의 지원과 B.M.W.의 후원으로 학교를 리모델링할 수 있게 되어 다시 그 소유를 되찾게 되었다. 현재 학교는 리모델링 중이며 이곳에 재학 중인 1천여명의 학생들이 쾌적하고 안전한 곳에서 미래를 꿈꾸며 공부할 수 있게 되었다. 

에티오피아, 캄벨라 마태 남 초등학교 

에티오피아 캄벨라에 위치한 마태 남 초등학교 교실 마무리 공사가 한창이다. 특별히 이 캠퍼스에는 20-30명을 수용할 수 있는 선교사 사택이 마련되어 있다. 이 학교는 남응우 장로님 가정의 후원으로 세워지게 되었으며 1월이면 공사를 마무리 짓고 완공될 예정이다. 

 

지역 사회 선교(Local Community Ministry)

에티오피아, 토라 오포라 다리 건설 

토라 오포라(Tora Ofora) 지역의 다리 건설이 한창이다. 그동안 마을 진입로에 있었던 낡은 나무 다리는 많은 사람들의 생명을 위협해 왔다. 튼튼하고 안전한 다리가 건설된다면 교회와 지역사회가 연결할 뿐만 아니라 사람들의 마음을 하나님의 사랑으로 인도하는 하늘 사닥다리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별히 교량 건설비를 위해 전임 한국 B.M.W. 회장 손태순 장로와 총무 박남규 장로가 헌신하였으며 교우들은 지역 주민들과 함께 직접 일손을 돕고 있다.

높은 곳에 위치한 아슬아슬한 나무다리는 많은 사람들의 생명을 위협해 왔다. 기존 다리가 철거되고 새로운 교량이 건설되면 마을과 마을, 교회와 마을이 이어져서 복음 전도와 지역 사회 발전에 큰 기여를 하게 될 것이다. 

아침부터 젊은 청년들이 일자리를 얻기 위해 다리 건설 현장에 모여 들었다. 아쉽게도 모든 사람들을 고용할 수 없지만 이 프로젝트는 지역 사회 경제 활성화에도 큰 영향을 끼치고 있다. 

교각을 세우기 위해 시멘트, 철근 등으로 기초공사를 하고 있다. 곧 우기가 시작되면 공사에 큰 차질이 예상되기 때문에 교우들, 지역주민들이 합심하여 쉼 없이 일하고 있다. 새 다리 건설에 대한 기대로 온 마을이 기쁨과 감사가 넘쳐난다. 

 

아름다운 마음을 나눠주세요!

B.M.W. 아프리카 선교 사역을 위해 아름다운 마음을 나눠주세요.  여러분들이 보내주신 재정은 작은 동전 하나도 귀하게 쓰여집니다. 감사합니다. 

1월 후원해 주신 분들

Andrews Korean Adventist Church, Kwon Bong Rye, Bok S. Cho, Kun H. Cho, Byung Chul Choi, Haeng Sok Chong, Grace Chung, K. Peter Chung, Anchorage Adventist Church, Rhodelia Jane Gumangan, Aja A. Hodge, Joon Hwang, Chong Sook Kim, Cynthia Sook Kim, Dae E. Kim, Siyoung Kim, Sungsoon Kim, Young Ja Kim, Young K Kim, Yun S. Kim, Young Lim, Gi Hong Lee, Haesuk Lee, Nam Sook Lee, Ok Lee, Grace Moon, Chong Sung Park, Jae Hoon Park, Melissa H. Park, Minja Park, Soon K Park, Benjamin Soh, Tae Sook Song, Kum S. Tilson, Sunghee Yu, Sok Jung Yun

 

1월의 기도제목

  • 케냐, 이시올로 고등학교 건축 완공 및 개교를 위해서
  • 케냐, 콘야오 우물 공사 진행을 위해서
  • 케냐, 다니엘 고등학교의 교회 건축을 위해서 
  • 케냐, 창 리 고등학교 실습실 및 농장 건립을 위해서
  • 케냐, 캐더린 임 초등학교 건축 완공을 위해서
  • 케냐, 두루가나 데이비드 리 고등학교 남자 기숙사 건축을 위해서
  • 케냐, 포스워스 초등학교 건축 마무리를 위해서
  • 2021년도 B.M.W. 아프리카 선교 일정 중에 있는 전경수 목사를 위해서 

Bicycle Mission World Inc.
9067 US Highway 31 Suite 200 | Berrien Springs, Michigan 49103
1-269-473-6033 | info@bmwmission.org

Follow Us

Having trouble viewing this email? View it in your web browser

Unsubscribe or Manage Your Preferences